기관지에 좋은 음식

기관지가 약한 사람은 황사, 미세먼지, 환절기 등의
환경에서 다른 사람보다 기관지에 받는 자극이
강해서 가침과 가래가 많아지게 됩니다.

 

기침과 가래를 그대로 주면 기관지염, 폐렴 등으로
악화할 수 있어서 적절한 치료와 예방이 중요합니다.

 

치료는 병원을 방문하면 받을 수 있지만, 예방은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다면 우선 기관지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하는 것부터 시작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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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몬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고 항산화 효과가

좋아서 기관지 염증이 악화하는 것을 막고 기침을
줄이는 데 좋습니다.

 

브로콜리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데 브로콜리의
항산화 성분은 폐 세포를 건강하게 하는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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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상적인 폐라면 백혈구가 폐에 들러붙은 미세먼지나

세균 등을 제거하지만 폐가 약해지면 이런 기능을
하기에 부족하니 브로콜리에 포함된 설포라페인이라는
성분이 대신하는 셈입니다.

 

옛부터 인삼, 산삼과 비교될 정도로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도라지도 기관지에 좋은 식품이며
동의보감에서도 기관지 질환에 효능이 있다고
소개한 배도 도라지와 함께 기관지에 좋은
대표식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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